본문 바로가기

축구이야기

일본반응, 한국 - 기니 U20축구 월드컵코리아 20170520

20일밤 벌어진 U20월드컵코리아 한국과 기니의 조별예선 1차전에서 한국은 이승우, 임민혁, 백승호의 릴레이골로 아프리카의 복병 기니를 3-0으로 완승을 거두었다. 


경기초반 상대의 변칙적인 드리블과 강한 압박에 고전을 했던 한국은 이승우의 멋진 개인드리블에 이어진 강슛이 기니의 수비수의 발을 맞고 굴절돼 행운의 선취득점을 올렸다. 이후 분위기를 가져온 한국은 상대의 공격을 잘 막아냈고 후반들어 교체 투입된 FC서울의 기대주 임민혁의 추가골, 후반 말미에 뱌르샤 듀오의 한명인 백승호가 추가골을 터뜨려 첫승을 올릴 수 있었다.  


일본반응


한편 이번 승리에 대한 기사가 발빠르게 일본야후에도 올라오며 이번 대회 특히 한국팀에 대한 일본언론과 축구팬들의 관심도를 알 수 있었는데 역시나 한국팀에 대한 호의적인 댓글과 반응보다 부정적인 댓글이 주를 이루고 있어 특별히 놀랍지 않다. 


▲▲▲3골차로 스코어가 벌어지자 망연자실 멘붕에 빠진 기니감독


내일은 일본과 남아공의 이번대회 첫경기가 열리는데 안그래도 일본팀의 에이스 쿠보 타케후사의 관심도가 높아 어느 대회보다 일본에서는 뜨거운 휴일이 될 것 같다. 과연 일본언론과 팬들의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쿠보가 어느 정도의 실력을 보여줄지 일본의 대회 첫승을 안겨줄지 관심이 모인다.


특히나 일본이 조별예선을 통과시 한국과 토너먼트 첫경기에서 만날 확률이 있는 만큼 한국팬들 역시 이번 일본의 경기를 유심히 지켜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