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락방이야기

중국인이좋아하는 한국영화 베스트5

같은 영화를 감상해도 사람마다 제각각 다양한 반응이 존재한다. 하물며 국적이 다르고 인종이 다른 사람들의 영화선호도 역시 많이 다를수도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영화 베스트5를 준비하였다.


먼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영화 베스트5에 앞서 한국인이 좋아하는 한국영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 역대 좋은 작품들이 많이 있었는데 가장 많은 국내 네티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영화평점을 기준으로 할때 "클래식" "실미도" "올드보이" "장군의아들" "국제시장" "부산행" "범죄와의전쟁" 등이 영화팬들에게 높은 호응과 좋은 평점을 받았다.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한국영화 베스트5


개인적으로는 이성재, 유지태 등이 출연한 "주유소습격사건" 정진영이 출연한 "왕의남자" 차태현 주연의 "헬로우고스트" 등이 좋았는데 중국에서도 해당 영화의 평이 좋은 편이었다. 


또한 이번 조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한국의 대표 영화감독 박찬욱, 김지운, 나홍진, 봉준호 등의 명성과 인기 역시 중국 영화팬들에게 높은 지지와 관심을 받았다는 사실이다. 좋은 작품을 알아보는 안목은 국적과 인종을 초월한다고 생각해야 할까? 하지만 의외로 국내에서 좋은 평을 받았음에도 기대보다 아쉬운 평점과 관심의 영화도 있었기때문에 확실히 문화적인 차이도 무시할 수는 없을 것 같다. 그럼 과연 중국인들은 한국의 어떤 영화를 자신의 워너비 영화로 인정하고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자.